반응형

사람들에게도 맞는 궁합이 있듯이 음식도 서로 궁합이 잘 맞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궁합이 잘 안맞는 경우도 있으니 이런 음식들은 가급적 같이 드시지 않는게 더 좋겠죠? 힘든일이지만요.

그래도 알고 먹으면 좋으실거 같아서 이렇게 궁합이 맞지않는 음식 베스트3가지를 소개합니다.


1. 홍차와 꿀

먼저 홍차는 발효과정에서 비타민c가 파괴되어 약간 씁쓸한 맛이 납니다. 그래서 설탕이나 레몬을 많이 곁들여 마시고는 하는데요. 최근에는 설탕이 우리 몸에 좋지 않다고 하여 설탕대신 꿀을 넣어 드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이 꿀과 홍차는 서로 상극이 되는 음식입니다.

이유는 홍차의 '탄닌'이라는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향균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있는데, 꿀의 철분과 만나게 되면 '탄닌산철'로 변해버리기 때문에 제 효능을 내지 못하고 좋은 영양소를 몸밖으로 배출시킨다고 합니다. 이런 특성때문에 빈혈이 있으신분들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2. 삼겹살+소주

우리나라 사람들의 최고의 단짝음식인 삼겹살과 소주도 사실은 전혀맞지않는 궁합이라고 합니다.

포화지방산은 알코올 해독을 방해하는데요. 특히 삼겹살이 포화지방산이 많이 있습니다. 알코올 해독을 방해함으로써 간에도 많이 부담을 주게됩니다. 또하나 최고의 궁합이라 하는 치킨+맥주 또한 같은 이유로 궁합이 맞지않습니다.


3. 토마토 그리고 설탕

여름철?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토마토와 설탕입니다. 토마토를 슬라이스처럼 잘라 설탕에 재워두면 그야말로 최고의 여름철 간식거리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 두가지또한 궁합이 맞지않다고 합니다.

토마토에 함유도니 비타민B 성분은 인체 당질 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열량 발생 효율을 높여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다가 설탕을 뿌리면 위와같은 효능이 소용없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밖에도 여러가지 궁합이 맞지 않는 음식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런거 생각하고 먹으면 정말 먹을께 없죠? 그냥 막 드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