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불로장생이라는 말은 인간이라면 한번쯤은 생각하며 꿈꿔봤을겁니다.

아무리 의료기술이 발달하지만서도 인간의 평균수명은 약70~80으로 보는데요.

우리 인간이 꿈꾸는 불로장생의 삶을 사는 지구상의 생물이 존재한다면 과연 무엇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우리 지구에서 가장 오래 사는 생물 top5을 하나하나 파헤쳐보겠습니다.

물론 인간이 발견한 생물에 한해서입니다.

No.5

북극고래


수많은 고래들 중에서도 북극고래는 지구상에서 가장 수명이 긴 포유동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 수명은 무려 평균 210년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북극고래에는 암에 저항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유전자 즉, 죽음에 저항하는 유전자가 있다고 하여 세계 여러나라에서 연구팀을 꾸려 연구를 했었습니다. 이런 북극고래가 인간에 의해 

현재 멸종위기에 처해 국제법에 의해 보호되고 있는 종인데요. 그로 인해 개체수가 조금 증가했다고 합니다.


no.4

대양대합


해저 깊은 곳에 서식하는 조개의 일종으로 평균 수명이 약 400년이라고 합니다.

대합의 껍질에 나이테와 비슷한것이 있어 다른 생물보다

비교적 정확한 나이를 측정할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가장 오래산 개체의 나이는 507살이라고 나오는데 죽은 이유를 알면 황당하기 짝이 없습니다.

연구학자들이 나이를 알아보려 조개입을 열자 바로 죽었다고 하는 황당한 일이 벌어진것이었습니다.


no.3

물곰


물곰은 무척추동물로 몸길이 0.1mm~1mm 정도로 정말 작은 동물입니다. 평균 수명은 약 1200년으로

영하 273도, 영상 151도에서도 살수있으며, 생물에게 치명적인 농도의 방사선 물질 천배에 달하는 양에 노출이 되어도 죽지않는 녀석입니다. 심지어 진공상태에서도 살수있다고하니 정말 대단합니다.


마지막 두 생물은 순위를 매길수가 없는 생물입니다.

왜냐면 둘다 죽지않기 때문인데요. 정말 신기합니다.

no.2

홍해파리


이 해파리의 학명은 Genus Turritopsis 이다. 이 해파리는 죽기직전 번데기와 같은 상태로 변하여

그 속에서 세포가 축소되는데 약 이틀 후면 태어난지 얼마 안된 상태가 되어 다시 성장한다는 것입니다.

우리 사람으로 따지면 늙어 죽은 사람이 죽기전 갓난 아기로 돌아가 다시 새로운 인생을 살아간다고 보면 도비니다.

no.1

히드라


게임 유닛이 아닌 지구상에 존재하는 히드라입니다. 이 생물은 1998년 '죽지않는다'라는 사실이 확인되었고,

지속적인 연구결과로 '늙지도 않는다'라는 사실도 추가로 확인되었습니다. 하지만 0.006의 확률로 죽는 개체가 있는데 지금까지도 연구중이라고 합니다.


재미있게 보셨나요? 정말로 불로장생의 삶을 사는 생물이 지구상에 존재한다니 신기하죠?

재밌게 보셨으면 공감한번 눌러주고 가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