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그냥 쓰고 넘어가는 '그냥' 블로그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집에서 키우면 좋고 또 키우기 쉬운 실내공기정화식물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집에서 화초를 키운다는게 어렵

게 느껴지실텐데요. 의외로 까다롭지 않고 쉽게 키울수 있는 종으로 소개해 드릴께요.

인테리어 효과도 있고 깨끗한 실내공기도 만들어주는 식물들이니까 그냥 보세요.

사진이 다를수 있으니 가까운 화원집에서 물어보고 구매하세요.

1.산세베리아

공기정화식물로 가장 인기 많으며 쉽게 볼수 있는 산세베리아 입니다.

키우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통풍이 잘되고 반 그늘진 곳에 두고 키우시면 좋구요, 실내 온도가 10도 아래로 내려가면 근원부가 썩을수 있으니 적정온도를 유지해 주세요.

흙이 마르면 물을 주고 겨울에는 한달에 한번 물을 주면 되니 정말 간단합니다.

2.뱅갈고무나무

뱅갈고무나무는 공기정화는 물론 인테리어 효과에 아주 좋은 식물입니다.

통풍이 잘되고 직사광선은 피한 밝은곳에 두시고 물은 보름(15일)에 한번 주는게 좋습니다.


3.아이비

아이비는 공기중 부유미생물을 제거하고 포름알데히드를 제거가 뛰어난 식물입니다.

강한 생명력을 지닌 아이비는 양지나 음지에 상관없이 물만 잘주면 잘자라는데요. 그나마 조심해야할점은 습하지 않게 약간 건조하게 키워주시는게 좋습니다.

4.아레카야자

아레카야자는 나사(NASA)에서 선정한 실내공기정화식물 1위에 뽑힌 식물입니다. 생육이 빨라 덩불처럼 자라나는 야자식물인데요. 아세톤, 벤젠,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오염물질들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능력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내 담배연기와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흡수하고 또, 실내가 건조하면 수분을 내뿜어 습도조절을 하는 능력까지 갖춘 식물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